Search
Duplicate

비즈니스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에 30조에 인수된 링크드인
페이스북이 왓츠앱을 인수했을 당시 사용자 1명 당 40달러로 가격을 책정했지만, MS는 링크드인 사용자 1명 당 무려 220달러로 계산했습니다. 너무 무리한 책정이 아니냐는 얘기가 나왔지만, 링크드인의 매출액은 2017년 23억 달러, 2018년 53억 달러로 증가했고 2022년엔 100억 달러(11조 62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왜 MS는 링크드인을 인수했을까? (클릭!)
But, 6.6억 명이 사용하는 링크드인이 한국 회원은 많이 모으지 못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홍보하고 드러내는 오픈 소통 문화에 인색합니다. 링크드인 회원가입시 입력해야하는 자신의 커리어 이력 및 히스토리들을 모두에게 공개하는 것에 거부감을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리멤버는 어떻게 한국판 링크드인이 될 수 있나요?

비즈니스 플랫폼을 목표로, HR 시장부터 도전 중입니다.
초창기부터 링크드인 같은 비즈니스 플랫폼을 목표로 명함 관리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명함을 기반으로 하여 유저의 대부분이 본업에 충실한 직장인/전문가 분들입니다.
기존 채용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인재들이 모여있습니다.
신입/아르바이트 위주의 채용 공고 플랫폼 시장과 달리 차별화된 DB를 활용하여 경력직 채용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AI기술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어 찾고자 하는 인재의 조건에 딱 맞는 프로필을 추천하는 기술을 연구 중입니다. 가장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리멤버 커리어는 한국 정서를 반영한 폐쇄된 형식의 플랫폼 입니다.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올려두면 내가 재직 중인 회사의 동료들은 나의 프로필을 보지 못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이직 의향을 설정할 수 있으며, 리크루터는 이직 의향을 설정해둔 프로필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채용 시장은 공개 채용 위주로, 포지션에 맞는 인재를 매칭하는 것을 제대로 해결해주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리멤버는 현업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실력있는 분들과 기업간의 매칭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300만 프로페셔널들의 소통을 책임지며, 가장 필요한 경제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커리어와 관련된 건설적인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소개팅, 개인적인 일상 등의 이야기가 오고가는 타 커뮤니티와 달리 일하면서 생긴 고민들이나 업계의 이슈들을 얘기할 수 있습니다. 질문들에 각 분야 전문가들이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고, 이어서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업무와 관련된 건설적인 토론이 진행되며, '[AM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자발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질문을 받고, 친절히 답변해주는 소통도 진행됩니다.
꼭 필요한, 주요 이슈 및 경제 소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경제 관련 이슈들을 여러 전문 필진들(이진우 평론가, 이효석 SK 증권 주식전략 담당자, 김규정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 등)이 쉬운 용어로 풀어 설명해줍니다.
경제 뉴스는 정치적으로 편향되어 전달될 수 있으나, 사실만을 전달하여 독자분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리멤버는 현재 계획하고 도전 중인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책임지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입니다.